Ⅰ. 본문발췌
1) 우리는 이 시대 이 땅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물음을 중심으로 우리의 철학을 형성해 나가야 한다고 믿고 있다. (5쪽)
2) 사람들은 왜 사는지 삶을 궁극적으로 어떻게 꾸려 나가야 하는지는 좀처럼 묻지 않는다. 눈앞에 닥친 현실 문제에만 몰두하기 때문이다. 그러나 삶의 전체
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다.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통일적인 자기이해 및 태도정립,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 철학이다.
인식론은 지식 일반에 관한 반성적 탐눈과제로서 진리와 인식의 의미 범위,기준,조건, 등을 문제 삼는다. 우리은 이
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다.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통일적인 자기이해 및 태도정립,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 철학이다.
인식론은 지식 일반에 관한 반성적 탐눈과제로서 진리와 인식의 의미 범위,기준,조건, 등을 문제 삼는다. 우리은 이
등이 그것과 관련한 대표적인 논의 영역이다.
존재론은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통일적인 자기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다.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통일적인 자기이해 및 태도정립,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 철학이다.
- 중략 -
철학은 그것을 냉철한 지성으로 탐구하고 인식하며 비판하고자 하는 것이다. 여기서 비판의 의미는 옳고 그름을 가리기 위해 냉철하게 지적으로 따져 묻는 것이다.
이 레포트는 교재에서 여러 철학자들의 다양한 인간관, 유가와 도가의 가르침, 행복에 대한 성찰을 요약하여 서술하였다.
II. 본 론